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23일 12시48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정하황)이 공명정대하고 청렴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박차를 가했다.

서부발전은 공정한 업무지시가 이루어지는 조직문화 만들기의 일환으로 부당업무 지시 사례집 발간 및 전사 사례 공유 설명회를 지난 11일부터 18일까지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사례집은 지난 6월 직급, 직군, 성별 등 다양한 계층의 직원이 참여했던 부당업무 지시 사례 발굴 워크숍의 결과물로 사례별 상황을 재미있는 일러스트와 함께 수록해 직원들이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제작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부당업무 지시라는 것이 주로 하급자의 위치에서 느낀다는 점, 직급별ㆍ세대별로 직장에 대한 가치관이 다를 수 있다는 점, 회사와 구성원 간에 추구하는 목표가 다들 수 있다는 점 등 다양한 상황요인에 따라 `부당업무 지시`의 공통된 정의를 내리기가 어려워 사례집을 통해 전 직원이 공유하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부발전 정하황 사장은 "상급자는 하급자에게 업무지시를 할 경우 공정한 절차와 방법으로 하급자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하급자는 상급자가 하는 업무지시에 대해 그 마음을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려고 한다면 공정한 업무지시가 이루어지는 조직문화가 구축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서부발전은 이번에 발간된 사례집의 지속적인 관리 및 업데이트를 통해 부당업무 지시가 근절되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현대미술관 홍보영상, ‘2017 국제 비즈니스대상’ 동상 수상 (2017-08-23 12:48:31)
전국 8개 공원서 ‘찾아가는 어르신 문화예술 공연’ 실시 (2017-08-23 12:48:1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