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29일 11시29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지역 관광개발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와 현장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함께 오는 29일 오후 2시 대전역 회의에서 `제3차 열린 관광토론회(관광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은 지난 7월 26일과 이달 18일에 `관광복지 실현 방안`, `관광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두 차례 열렸던 토론회에 이어 진행된다.

`지역` 주제에 따라 대전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는 문체부 관광개발과장이 `관광개발 정책 방향과 과제`에 대해 소개한다. 이어 관광개발 정책의 중요한 두 축인 공공과 민간 분야의 관광개발 관계자가 발표가 진행된다.

전라북도청에서 9년째 관광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민동규 전문위원이 `지자체 관광개발 추진 현황 및 발전 방안`을, ㈜코오롱 라비에벨 관광단지의 홍순우 사업소장이 `민간 주도의 지속 가능한 지역 관광개발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업계 관계자, 교수, 지역 연구원, 유관 부처 연구원, 기자, 지역관광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 등이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밝힌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연속 토론회에서 논의된 의견과 과제들을 검토해 `새 정부 관광정책 5개년 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부발전ㆍ글로벌기업 GEPower, 중기 공동지원 협약 체결! (2017-08-30 15:13:02)
국토부, 평택호 횡단교량 교각상판 붕괴사고 관련 건설사고조사위원회 설치 (2017-08-29 10:15:3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