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0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08일 09시33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 전기공사인력개발원이 8년 연속으로 훈련기관 역량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인력개발원은 최근 2017년도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평가는 취업률, 수요자만족도, 중도탈락률, 이수자평가, 개설율 등의 훈련기관 역량평가를 종합한 점수로 평가가 이뤄진다.

인력개발원은 이번 평가에서 모든 분야 만점에 가까운 좋은 점수를 받아 2010년 이래 8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맞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이번 평가는 총 4801개 훈련 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이중 5년 인증은 24개, 3년 인증은 378개, 1년 인증은 2581개, 인증유예는 1818개로 협회는 전국 직업훈련기관 중 상위 0.5%의 범위에 들게 됐다.

협회는 그동안 수요기업의 교육요구 조사를 통해 교육니즈를 반영한 NCS기반의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현장실무위주의 가공배전공사, 옥내배선제어, 시퀀스 및 PLC제어, 전기CAD실무 등 공사업체에 필요한 공종을 교육시킴으로써 어느 현장 어느 공종에 투입되더라도 즉시 활용 가능한 다기능 기술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 중이다.

실제로 이런 교육 방침은 높은 취업률로 나타나고 있으며, 내실 있는 교육훈련으로 훈련생 만족도 또한 상당히 높은 것으로 이번 평가에서 나타났다.

한편, 전기공사인력개발원은 신규 기술자양성에서부터 기존 기술자의 기술능력향상, 인력관리 등 기술자의 총 생애주기를 총괄하는 전기공사업계의 인력허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나 현 교육시설의 협소로 전기공사업계의 숙원인 전기공사 기능인력 부족을 해소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전국에서 접근이 용이한 중부권에 기능인력 양성 연수원을 확장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력개발원의 확장이전사업은 부지 선정 등 면밀한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오늘(8일) 충청북도, 청주시, 충북경제자유구역청과 업무협약 체결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전-장신대, 에너지효율화 사업 상생협력 통해 모범사례 되다! (2017-09-08 09:33:53)
가을이 온다! 우리 함께 세계여행 떠나요! (2017-09-07 10:48:3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