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2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9월22일 13시43분 ]
[아유경제=유준호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자유한국당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이 이달 22일(오늘) 오전 9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한글세계화 및 한류 문화확산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명수 의원은 "훈민정음해례가 1997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선정되는 등 한글은 전 세계적으로 과학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제는 단순히 언어를 넘어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어 부가가치가 매우 높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자랑스러운 자산인 한글을 보다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세계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우리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명수 의원은 "한글의 세계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한글의 세계 공용화와 한류문화 확산을 촉진하기 위해 국회에서 세미나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특히 한글의 경쟁력 강화와 세계화 지원을 위해 「한글의 세계화 지원에 관한 법률(안)」도 이미 대표발의 돼있는데 이에 대한 의미도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좌장은 가수 서유석씨가, 발표는 경북대학교 이상규 교수와 브레이크뉴스 문일석 사장이 맡았으며, 고려대학교 박용규 박사, 우문길 고문, 재외동포재단 김영근 사업이사, 문화체육관광부 최현승 대중문화산업과장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유준호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농어촌공사등, 농업용지등의 공유수면에 방치된 선박 직접 제거할 수 없다! (2017-09-22 16:12:55)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 신청마감 임박해 누리꾼 관심 증가 (2017-09-22 13:43:4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