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10일 21시33분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이 ‘생활속 절주 실천수칙’을 알리고 우리사회의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10월 6일(금)부터 11월 16일(목)까지 전국 각지에서 ‘리스타트 트럭*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팔도강산 절주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2017년 복지부는 음주폐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음주를 멈춤으로써 새롭고 긍정적인 삶이 시작될 수 있다는 의미에서‘리스타트(ReStart) 캠페인’을 추진 중임

이번 대한민국 팔도강산 절주여행 캠페인 기간 동안 리스타트 트럭은 서울 광화문, 신촌 연세로, 부산 해운대 등 많이 사람들이 모이는 음주접점장소에 직접 찾아가게 된다.
 
특히 지역 축제(강릉 커피축제), 제98회 전국체육대회(충주) 등과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대국민 음주폐해 예방 캠페인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장소는 “알코올, 멈추면 시작됩니다”라는 컨셉트로 ‘멈춤 Zone’과 ‘시작 Zone’으로 꾸며진다.

‘멈춤 Zone’에서는 ‘음주 고글체험’, ‘알코올중독 테스트’, ‘절주실천 수칙 교육’ 등 음주폐해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여 올바른 인식개선을 도모한다.

‘시작 Zone’에서는 ‘투호게임’, ‘무알코올음료 시음’, ‘다짐메시지 작성 및 인증사진 찍기’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흥미를 유발시킨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지역 내 알코올 중독 등의 상담·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상담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음주폐해예방 교육이나 상담을 하고 대학생 절주서포터즈들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여 음주폐해를 알리는데 앞장서게 된다.
 
또한 8월 8일부터 9월 17일까지 개최된 ‘2017 리스타트 캠페인 콘텐츠 공모전’(‘캘리그래피’와 ‘모바일광고’ 2개 분야)에서 선정된 작품들이 행사장에 전시되어 캠페인을 보다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며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7 리스타트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절주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권은지 씨(22세, 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는 “대한민국 팔도강산 절주여행의 첫 시발점인 신촌에서의 캠페인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국민 모두가 자신의 음주 습관을 되돌아보고 알코올을 멈춤으로써 시작되는 다양한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토부, 이달 27일까지 전국 모든 도로 일제 점검·보수 (2017-10-10 21:36:03)
서울시, 폐업 고민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전담창구 개설 (2017-10-10 21:31:1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