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9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13일 07시12분 ]

금융소비자원(대표 조남희, 이하 금소원)은 7일 프레스센터에서 ‘2017 금소원의 밤’을 개최하여 금융소비자원 사업 실적보고 및 금융소비자상 시상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정재호 의원, 국민의당 김관영 의원과 전 공정거래위원회 이성구 국장, 금융감독원 정성웅 부원장보, 신한은행 이창구 부행장, 중앙대 신창민 교수, 경희대 이동규 교수, 동국대 박순모 교수, 금융투자협회 김철배 전무, 법무법인 이룸 김용호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금소원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국회 의정활동 분야, 금융기관 분야, 소비자 수상자를 심사하여 시상하는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 <올해의 금융소비자 賞> 수상자로 국회 의정활동 분야에서는 국회 정무위원회 김관영 의원과 정재호 의원이 <금융소비자 보호 국회의원 대상>을 받았다.

국민의당 김관영 의원은 금융시장의 불공정한 제도·관행을 개혁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한 많은 의정 활동을 수행한 점, 더불어민주당 정재호 의원은 국민의 알 권리와 건전한 시장질서를 위해 활발한 활동 전개에 힘써온 점이 높이 평가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금융사로는 KEB하나은행, 한화생명, KB손해보험, 신한카드가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는데, 수상기관은 소비자중심 금융상품 개발과 민원 건수, 금액과 민원처리결과와 개선도, 집단민원평가, 금감원 등의 외부 평가 등을 반영하여 선정되었다.

이들 금융사는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과 조직문화와 대응체계의 혁신을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 문제를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해 온 점이 크게 평가되어 수상하게 되었다.

소비자 권리 참여 수상자로는 이순례님이 선정되었다. 금융소비자원이 실손보험 제도 정상화를 위해 실시한 ‘비급여의료비 신고제도’에 참여하여 진료 현장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제도 개선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신장에 기여한 점이 평가되어 선정되었다.

이날 조남희 금소원 대표는 인사말에서 “금융소비자 보호 제도와 체계를 보다 법적 보완 등을 통한 새로운 접근 방법으로 추진해야 한다”면서 “지금과 같은 금융당국 중심의 소비자 보호 체계를 시장과 소비자 중심의 금융소비자보호 시스템이 작동되는 시스템으로 정책과 제도를 혁신적으로 변화시켜야 한다면서 금융소비자 피해를 지금처럼 금융당국의 과태료, 과징금 중심으로 해결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제는 국회, 정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보다 더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소비자중심. 시장중심의 시스템으로 법과 제도가 개혁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장선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디자인, 코끼리 보조배터리 신규 모델 U팩 카본 출시 (2017-12-13 07:15:02)
기상청, 12월 기온 현황 및 향후 전망 발표 (2017-12-13 07:10:2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