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03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21일 16시41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도시재생뉴딜연계, 그린리모델링포럼`을 개최했다.

LH는 20일 서울 대치동 써밋갤러리에서 기존건축물 에너지 데이터 분석을 통한 `도시재생뉴딜연계, 그린리모델링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 LH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지자체 ▲학계 ▲환경운동연합 ▲공공기관 녹색건축센터 ▲그린리모델링 사업자 ▲건축사 등 여러 관계기관이 모여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정보를 소통하고 도시재생과 연계하는 방안을 토론했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범 대상지 전체 68곳 중 그린리모델링이 적용된 19곳에 대해 구체적인 추진방안도 논의됐다.

4가지 세션으로 전개되는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에서는 공공건축물 에너지 사용 관리시스템 연구를 통해 기존 건축물들의 에너지 사용 실태와 그린리모델링 효과를 공유했다. 이어 그린리모델링 정책과 발전방향, 도시재생 뉴딜에서 그린리모델링의 실현과 과제를 통해 그린리모델링의 미래 정책을 제시했다.

LH는 그린리모델링센터에서 추진한 연구용역의 결과 발표를 통해 그 동안 추진했던 약 1만 건 이상의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실제 에너지절감효과를 알리고 `2030 BAU(온실가스 배출전망치)` 대비 온실가스감축 정책에 있어 그린리모델링의 영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홍성덕 LH 도시재생본부장은 "그린리모델링을 통한 실생활에서의 에너지절감효과를 홍보하고 앞으로 도시재생사업과 그린리모델링의 연계ㆍ확대를 통해 도시의 경쟁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 해를 되돌아보며 (2017-12-22 10:28:36)
정동영 의원 “후분양제 전면 도입 촉구” (2017-12-20 16:52:29)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