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8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3월19일 11시47분 ]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대한축구협회가 스포츠 관련 진로탐색 및 체험 프로그램인 `Dream KFA`을 경기대 학생들과 함께 올해의 첫 시간을 가졌다.

Dream KFA는 스포츠 관련 직종을 꿈꾸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위한 대한축구협회의 직업 탐방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실시됐다. 이번 Dream KFA에는 경기대 스포츠경양학과, 레저스포츠학과 학생 27명과 경기대 스포츠경영학과장 김동선 교수가 참가했다.

지난 15일 오후 3시 축구회관 6층 회의실에 모인 학생들은 기획감사팀 이수민 과장으로부터 대한축구협회의 구조와 역할, 기능들에 대한 소개를 들었다. 이어진 시간에는 취업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바라는 바를 이룰 수 있는 동기부여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학생들은 진지한 표정으로 이수민 과장의 강연을 경청했다. 강연 막바지에는 학생들이 직접 자신이 바라는 것과 그것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 글로 적어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연의 핵심은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라`는 것이었다. 경기대 축구부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전우열(스포츠경영학과 4학년)은 "운동을 하다보면 힘들어서 풀어질 때도 많은데, 그때마다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의 중요성을 되새기면서 마음을 다잡으려 한다"면서 이에 공감했다.

강연을 마친 뒤에는 축구회관의 각 부서를 돌아보며 실무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로서는 평소 대한축구협회에 대해 가졌던 궁금증들을 풀 수 있는 기회였다.

졸업 후 스포츠마케팅에 종사하고 싶다고 밝힌 민혜준(스포츠경영학과 4학년)은 "평소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던 것들을 직접 눈으로 둘러보니 감회가 새롭"며 "앞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진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장애인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17명에게 축전보내 격려 (2018-03-19 11:47:57)
부산시, 소상공인 협업화 지원사업 추진 (2018-03-19 11:47:1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