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4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3월30일 10시22분 ]


현대 물질문명의 세계가 발전할수록 인간의 생활과 환경은 독소로 가득해지고 만성병, 난치병, 불치병의 수는 더욱 늘어만 가고 있다. 즉 화학물질과 중금속에 의해 환경은 오염되고 우리가 늘 접하는 문명의 이기마저도 독소로 이루어져 만지고 바르고 뿌리고 먹을수록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과학의 발전으로 우리의 몸을 자세히 진단하고 많은 질병을 찾아내고는 있지만 치료에 대해서는 희망적 기대를 갖기가 힘든 처지에 놓여있다고 할 수 있다.

독소란 우리 몸의 생체 기능을 혼란에 빠뜨리고 질병을 일으키는 모든 물질을 말하는데 이와 같이 현대인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독소에 노출되어 있어 크고 작은 다양한 통증들, 만성피로, 난치의 피부병, 안과질환, 근육질환, 알러지질환, 불면증, 우울증, 치매, 당뇨병, 고혈압, 암 등에 이환되고 있다.

먼저 독소의 종류와 우리 몸에 축적되는 경로를 살펴보면,

첫째, 코로 호흡할 때 공기를 통해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세균, 화학물질, 수은 등과 같은 중금속이 들어온다.

둘째, 입을 통해 농약에 오염된 식품, 세제에 오염된 물, 화학물질인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계통의 의약품, 인스턴트 가공식품 및 각종 식품 첨가물과 인공 조미료를 섭취할 경우 들어온다.

셋째, 피부를 통해 화학물질을 합성한 화장품, 목욕용품, 머리 염색약,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를 경우 들어온다.

넷째, 외부의 자극에 의해 분노, 슬픔, 근심, 충격, 두려움과 같은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독을 쌓는 결과를 가져온다.

이와 같이 체내에 들어온 독이 분해되지 않고 정체되면 이상 증상과 질병을 일으키는데 주로 독소가 쌓이는 대표적 장기와 기관, 연관 질환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① 간에 쌓인 독소가 일으키는 질환

간은 우리 몸속에서 가장 많은 일을 하는 장기인데 그 중 해독작용이 중요 임무이다. 그런데 이곳에 독소가 쌓여 기능이 떨어지면 지방간, 간염, 간암, 황달증상, 소화불량, 혈액순환 장애, 만성피로, 피부질환, 중풍, 당뇨, 성기능 장애, 안과 질환 등에 이환될 수 있다.

② 대장에 쌓인 독소가 일으키는 질환

대장에 독소가 쌓여 기능이 떨어지고 염증이 생기면 숙변이 쌓이고 세균들이 번식하여 만성 변비, 숙변, 복부비만(똥배), 과민성 대장, 설사, 만성피로, 치질, 불면증, 두통, 구취, 피부질환, 고혈압, 호르몬 장애, 동맥증과 지방간, 관절염 등이 생길 수 있다.

③ 혈액에 쌓인 독소가 일으키는 질환

혈액에 독소가 쌓여 혈액순환 장애가 생기면 만병의 근원이 된다. 뇌경색, 신경쇠약, 노인성 치매, 허혈성 뇌질환, 급만성뇌염, 신부전, 요독증, 심부전, 부정맥, 심근경색, 심근염, 협심증, 천식, 기관지염, 폐렴, 피부질환 등이 있다.

④ 피부에 쌓인 독소가 일으키는 질환

피부는 보호기능, 호흡기능, 해독기능을 가진 기관인데 독소가 쌓여 피부가 막히면 여드름, 기미, 아토피, 피부노화, 등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자궁에 독소가 쌓이면 혈액이 흐르지 못하고 생리불순, 냉대하, 산후풍, 자궁근종 등의 질환이 발생하며, 전립선에 독소가 쌓이면 혈색순환 장애가 생겨 전립선 비대, 방광염, 요도염, 발기부전 등이 생긴다.

따라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려면 독소를 막고 해독하는 것에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해독에 관한 부분은 다음호에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내 몸 살리는 해독」 일부 발췌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최수아 원장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파월의 첫 인상(引上) (2018-03-30 10:28:57)
관리처분총회 결의 後 인가 처분 발령 前 결의된 관리처분계획을 다투는 방법 (2018-03-30 09:36:4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