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10일 19시24분 ]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매스스타트 남자 부문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이승훈 선수가 연일 포털사이트에 오르내리고 있어 그 이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현재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이승훈`이 실검(실시간 검색창)에 올라와 있다. 지난 7일 방송사 SBS는 시사 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겨울왕국의 그늘 - 논란의 빙상연맹` 편에서 빙상연맹의 부회장이자 한국체육대학교 교수인 전명규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전 교수는 매 동계올림픽 때마다 거론되는 인물로 김기훈, 김동성, 김소희, 전이경, 안현수 등 수많은 쇼트트랙 스타들을 발굴했으나, 빙상계의 파벌 싸움의 주동자로 심심찮게 거론됐고 이번 평창올림픽 역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그는 사실상 제왕적인 위치에서 성적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라면 누군가의 희생은 반드시 필요하다는 지론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빙상계의 큰 반발을 사왔다. 그리고 그의 운영 방침의 최대 수혜자로 전 교수의 애제자인 이승훈이 지목된 것.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에 출연한 네덜란드 출신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감독 에릭 바우만은 전명규 부회장에 대해 "마피아 같았다. 대한빙상경기연맹은 전명규 중심으로 간다. 제 방식으로 선수 훈련했는데 너무 힘들었다"며 "빙상연맹은 내 방식을 지지해주지 않아 모두 전 교수의 뜻대로 진행됐다. 내가 시도하고 싶은 부분은 제지당했다"고 주장했다.

더 충격적인 것은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故 노진규 선수와 노선영 선수의 어머니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전명규 부회장 때문에 수술을 미뤘고 결국 아들은 죽음을 맞이했다는 주장이다.

그는 "(선수 생활할 당시) 진규의 어깨에 종양이 생겼다. 병원에서는 양성이라고 판정했고, 악성으로 바뀔 가능성은 200만 분의 1이라고 설명했다. 나는 전명규 교수에게 전화해서 수술부터 하자고 했다"며 "그런데 전 교수는 양성이라고 하지 않았냐며 (소치)올림픽이 달려있는데 어떻게 수술을 하려 하냐. 올림픽 끝나고 하자더라"고 폭로했다.

전 국가대표 선수 역시 "과거 아시안 게임 선발전에서 내가 1등, 이승훈 선수가 3등이었지만 전 교수가 이승훈 선수가 4관왕을 목표로 하고 있으니 너네가 이승훈 선수가 체력을 비축하게 도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작정하고 버리는 카드로 쓸 생각을 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문제는 이번 평창올림픽 이승훈의 매스스타트 금메달 역시 다른 선수들의 희생으로 가능하지 않았겠냐는 것이다. 실제로 이 같은 논란은 평창 올림픽 당시에도 제기됐다. 여기에 이승훈은 올림픽이 끝난 후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명백히 개인 종목인 매스스타트 경기를 `팀 플레이` 경기라고 일컬어 논란을 부추겼다.

한편 해당 방송 이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이승훈의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매스스타트 금메달을 박탈해달라는 청원이 올라와 있을 정도로 상황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는 형국이다. 이승훈이 차기 올림픽 출전도 밝힌 만큼 전명규 교수와 빙상연맹에 대한 의혹을 철저한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진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업부, 월별 채용박람회 시리즈로 청년고용 늘린다 (2018-04-11 09:36:28)
스타일난다, 로레알에 4000억 원 매각 ‘초읽기’… 70% 지분 (2018-04-10 19:20:03)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