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8월23일 11시22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도가 지난 16~20일 열린 `K-뷰티엑스포 홍콩`에 이어 대만에서 중화권 뷰티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한국화장품 5위 수출국이자 아시아 최대 잠재시장 대만 뷰티시장 진출을 위한 `2018 K-뷰티엑스포 대만(K-BEAUTY EXPO TAIWAN)`이 오는 24일 개막한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대만 `타이베이세계무역센터(台北世界貿易中心ㆍTWTC)`에서 열린다.

지난해 처음으로 성황리 개최된 이래 올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K-뷰티엑스포 대만` 전시회에는 경기도 기업 35개사를 포함한 국내 유망 뷰티기업 60개사가 참가해 수출 판로개척에 힘쓴다.

경기도는 도내 소재 참가기업에 부스 참가비 및 운송비 지원, 통역원 제공, 공항, 전시장, 숙소 이동 시 셔틀버스 무료 운행 등의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유망 바이어 100개사를 초청해 참가기업과 1:1 맞춤형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왓슨스, 패밀리마트 등 빅바이어와의 입점상담 및 성공적인 대만시장 진출 컨설팅을 진행한다.

전시회가 열릴 대만은 `1인당 화장품 소비액이 높은 아시아 3대 국가`이자 15억 범 중화권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아시아 뷰티시장으로의 판로확대를 도모하는 우리기업들에겐 매력적인 시장이다.

전시회에 참가한 용인시 소재기업 알파디스플레이테크사 관계자는 "K-뷰티 엑스포 참가를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활력을 얻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 출품한 제품의 탁월한 효능을 방문객과 바이어에게 어필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수출 증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국내 화장품산업은 한류와 함께 동반성장중으로 전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산업으로 크게 발전하고 있다"며 "박람회 기간 동안 바이어 수출상담회 지원 등을 통해 K-뷰티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복지부 “지역아동센터, 미취업 청년에게 일ㆍ경험 기회 제공” (2018-08-23 11:23:14)
서울시, ‘인공지능시대’ 만화ㆍ애니메이션산업 방향 모색 포럼 (2018-08-23 10:33:4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