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8월28일 10시23분 ]


대부분의 미혼남녀들이 행복한 결혼 생활을 꿈꾸지만, 현실의 많은 커플들이 결혼을 위한 만남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부터 각자 살아온 방식과 가치관, 사회 및 경제적 환경 등의 차이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결혼정보업체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기대했던 결과를 얻지 못하는 일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어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올바른 결혼정보회사 선택을 위한 기준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레이스 메리지컨설팅 조병찬 대표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Q :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

A :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 것은 전문성이다. 결혼이라는 중대사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조건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에 맞춰 일반 결혼정보회사를 포함하여, 재혼 전문, 상류층 전문, 기독교 전문 등 특정인들을 위한 특화 기업 등을 찾아 몇 가지 사항들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크리스천의 경우 기독교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독교 전문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하여야 한다. 일반 결혼정보회사의 경우 같은 종교인을 만나는 것이 어려울 뿐 만 아니라, 가치관의 차이에서 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가치관과 일치하는 전문화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결혼정보회사 결정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Q : 매니저와 상담 진행 시 확인해야 할 사항은 ?

A : 결혼정보회사를 선택 하는 것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매칭 전문가의 유무이다. 상담 진행  즉시 가입을 유도하는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매칭이 진행 되는 기간과 횟수, 매칭 시까지 소요되는 시간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은 매칭 전문가를 통한 1:1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약 한 달여의 상담을 통해 각 회원의 취향과 성격, 매너, 가치관 등을 파악하여 최적의 파트너와의 만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Q : 결혼정보업체의 규모가 차지하는 비중은 ?

A : 결혼정보업체를 선택 함에 있어 회사 규모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규모와 상관없이 회원을 상업적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각 회원들의 만족스런 성혼에 집중하지 못할 확률이 높다. 따라서 결혼이라는 제도에 사명감을 가지고 진지한 자세로 매칭에 임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또한, 회사의 규모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인프라이다. 그레이스 메리지 컨설팅은 영등포 본사를 포함하여 경기, 인천, 강원, 대구, 전주, 부산, 광주 등을 포함하여 시애틀, 토론토, 뉴욕 등 해외 지사 3곳에 약 5,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는 등 규모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Q : 끝으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희망하는 미혼 남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

A :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수반되면 좋다. 결혼이란 혼자 하는 것이 아닌 가족 간의 결합이기 때문에 가족의 축복 속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되어야 하며, 순간의 감정이나 개인의 결정이 아닌, 사랑하는 가족의 지지와 존경 받는 전문가의 지도가 많은 도움이 된다.

 

인터뷰를 끝으로 조병찬 대표는 “앞으로도 매칭 만족도 향상 및 결혼정보회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교회 세미나와 방송을 통해 바른 가정 세우기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정희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버 및 스토리지용 24G SAS SSD 제품군 업계 최초 출시한 키옥시아 (2020-06-18 17:57:45)
샘표, 신입사원 대상 젓가락 교육 및 식문화 교육 실시 (2018-01-15 18:36:1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