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8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03일 11시40분 ]


[아유경제=박무성 기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은 오는 7일까지 평화 백일장ㆍ사생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3일 수련원에 따르면 평창, 정선, 영월 강원 3개 지역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을 모집한다. 초등부와 중등부는 시와 산문, 초등부 저학년ㆍ고학년, 중ㆍ고등부는 풍경화 종목으로 산문부문과 그림부문으로 나뉜다.

참가를 원하는 강원 3개(평창ㆍ영월ㆍ정선)군 청소년들은 수련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각 지역별 담당자에게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회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며, 시와 그림의 주제는 당일 현장에서 주어진다. 이후 작품심사는 평창문화원의 부문별 전문가들이 심사한다. 작품 시상 결과는 대회가 끝난 후 7일 뒤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상장 및 상품이 수여되며 학교로 통보한 후 교내 개별 시상을 한다. 입상한 작품은 평화 백일장ㆍ사생대회 수상 작품집으로 편찬해 강원도 내 학교에 배포한다.

한편, 이번 대회는 전년도에 이어 2회째로 교육·문화적 혜택이 적은 동계올림픽 생활권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성장을 위해 인문학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무성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선사시대 유물 ‘토기 융기문 발’ 공개 (2018-09-03 11:40:42)
정부, 고용위기지역에 ‘고향사랑 상품권’ 600억 원 할인 판매 (2018-09-03 11:14:0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