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20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04일 11시50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자금지원을 받길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의 창업경영을 돕기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새로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교육과정은 현재 도의 소상공인 자금지원 필수요건인 `창업경영교육 수료`를 편리한 환경에서 취득하게 하고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이 공동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현재 경기도의 소상공인 자금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도가 운영하는 창업경영교육과정을 12시간 이수하게 돼있다.

특히 이번 온라인 교육과정은 단순히 자금지원 요건을 넘어 소상공인들의 창업ㆍ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로 새롭게 정비했다.

먼저 `경기도상권영향 분석 서비스 과정`을 신규로 추가해 인구통계, 점포분포 현황, 상권 내 교통ㆍ집객ㆍ주거형태 등 상권영향에 대해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게 했다.

아울러 최신 법령 및 트렌드를 반영해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지식재산권, 회계ㆍ세무 지식 및 근로기준법 알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기간은 이달 3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총 13차시, 12시간으로 구성됐고, 진도율 80% 이상과 평가점수 80점 이상 충족 시 수료되며 1회에 한해 추가응시 기회를 부여한다.

수강을 원하는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꿈날개`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 신청할 수 있고 PC와 모바일을 통해 병행학습이 가능하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목적지까지 한 번 결제로 이용 가능한 교통시대 열린다 (2018-09-04 11:50:39)
뚜르드 DMZ 2018, 카자흐스탄 에브게니 페도로프 구간 우승 (2018-09-04 11:50:08)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