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28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19일 10시27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도가 `경기지역화폐`의 성공적 도입을 위해 시ㆍ군 의견 수렴에 나선다.

경기도는 이달 19~20일 양일간 양평 블룸비스타에서 도 및 시ㆍ군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지역화폐 도입ㆍ확대를 위한 제2차 시ㆍ군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지역화폐`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시ㆍ군의 의견을 수렴해 제도를 보완ㆍ발전시키는데 목적을 둔 자리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달(8월) 27일 시ㆍ군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1차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현재 지역화폐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지역화폐 표준조례안과 매뉴얼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제실장 주재 도-시ㆍ군 과장급 간담회,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분임별 토의 등을 통해 ▲시ㆍ군별 지역화폐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 ▲지역화폐 활성화 방안 ▲지역화폐 추진 시 예상되는 문제점 및 해결방안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역화폐 플랫폼 운영 희망 사업자들도 참여해 각 회사별 제안 설명을 청취해보는 자리도 마련된다. 공모를 통해 선발된 총 7개 회사가 참여해 10분간 시스템 구축 및 운영방안, 보안성 확보방안, 소요예산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 설명회는 시ㆍ군 지역화폐 담당자들의 플랫폼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로 지역화폐 플랫폼 운영 사업자 선정과는 관련이 없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는 이영주 경기도의원은 "경기지역화폐의 성공적 정착은 현장 공무원에게 달려있다"며 "가맹점 확대, 사용자 편의 등 지역화폐의 정착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신환 경기도 경제실장은 "앞으로 시ㆍ군은 물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화폐의 성공적 도입ㆍ확대를 위한 기반구축에 힘쓸 것"이라며 "모든 절차가 완료되면 내년 3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31개 시ㆍ군에서 동시 발급하는 것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당 시ㆍ군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단독] 상아3차, 상아현대 재건축서 현대산업개발 대규모 ‘금품ㆍ향응’ 제공 의혹 파장 커질 듯 (2018-09-20 10:47:59)
지도자, 선수 등 등록규정 개정 위한 공청회 개최 (2018-09-19 10:26:33)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