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08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관수 의장 “일하는 의회, 발로 뛰는 의장될 것”
등록날짜 [ 2018년10월22일 15시36분 ]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지난 7월, 제8대 강남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돼 역대 최연소 수장이 된 이관수 의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의회,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 구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발로 뛰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이관수 의장이 취임하면서 가장 힘줘 약속한 것은 "소통"이다. "일주일에 1건 씩 주민들을 위한 일을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고, 이에 23명의 강남구 의원 모두가 한 마음으로 대화와 소통의 문을 열었다.

취임 직후에는 민원접수 창구인 `열린현장민원실`부터 개설했다. 각계각층의 주민들로부터 불편사항이 접수되면 관련 제도 검토에서부터 시작해 현장방문, 실무자 간담회, 집행부와의 면담 등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해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실제로 많은 주민들이 열린현장민원실의 문을 두드렸고, 장기 미해결 민원을 해결한 주민들은 감사인사를 위해 재방문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또한 의회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노력에도 열심이다. 의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체 의원을 대상으로 한 연수 및 직무‧인성교육을 매월 실시하고 있으며, 본회의 뿐만 아니라 상임위원회 회의 때마다 의원 출석률이 거의 100%에 달할 정도로 의원들의 열의 또한 뜨겁다.

특히, 23명의 의원들이 사회복지기관을 비롯한 관제센터, 빗물펌프장 등 관내 시설들을 찾아 구석구석 살펴보며 현장의 목소리를 모으고 이를 의정활동에 녹여내기 위해 노력한 결과, 7건의 의원발의 안건이 처리되었고,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안건도 수정가결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관수 의장은 "지난 100일간 구민과의 약속 실현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왔다"며 "앞으로도 집행부와의 소통과 슬기로운 협치를 통해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의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조현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단독주택 재건축 발 빠른 진행 향해 ‘점화’ (2018-10-23 13:47:43)
강남구의회, ‘청렴 서약 및 청렴 행정 선포식’ 개최 (2018-10-22 15:32:4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