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9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1월02일 11시12분 ]


[아유경제=정진영 기자]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세계 각국의 공공 인사행정(HR) 분야에 대한 경험과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2일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과 한국인사행정학회는 이날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 캠퍼스에서 국내외 공공 HR 분야 전문가와 공공기관 고위인사 300여 명이 참여하는 `2018 글로벌 공공 HR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6번째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스마트 공공HR : 지속가능한 협업 기반의 거버넌스 모색`을 주제로 2개의 세션과 특별세션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새로운 공공 HR 트렌드 및 HR 정책에 대한 전략적 접근, 이에 따른 정부 및 거버넌스의 역할 등의 소주제로 논의를 진행하고 국제기구 협력과 관련한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자들은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유연한 디지털 기반의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한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부정책 결정 과정에 시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적극적인 정부역할을 강조하는 등의 의견들을 피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국제기구 협업 공유를 위한 특별 세션을 새롭게 도입해 글로벌 차원의 지속가능한 거버넌스를 논의한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추진 중인 우즈벡 국가행정아카데미(APA) 대상 개발컨설팅(DEEP)에 대한 사례도 제시된다.

양향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적으로 대응해 나갈 주체는 결국 사람일 수 밖에 없으며 앞으로의 변화를 주도해 나갈 `미래인재` 양성이 우리 모두에게 가장 시급한 당면 과제"라며 "인재개발원이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HRD Powerhouse`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정진영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우리나라, 세계은행의 기업환경평가에서 5위 ‘기록’ (2018-11-02 11:20:57)
전농11구역 재개발 ‘관리처분 변경인가’ (2018-11-01 18:31:2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