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23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13일 14시52분 ]


[아유경제=최다은 기자] 서울시는 지역 주민, 마을활동가, 자치구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서울시 마을건축가` 제도 설명회를 이달 20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 진행한다.

13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서울시 생활권역별로 오는 20일 송파구청(동남권), 22일 구로구민회관(서남권), 24일 서울도시건축전시관(도심권, 서북권)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다음 달(6월) 4일에는 중랑구청 기획상황실(동북권)에서 개최한다.

시는 지역주민, 지역활동가, 자치구 공무원 등을 만나 마을건축가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서울시 마을건축가는 마을에 애착을 가진 공간과 건축에 대한 전문가로 주민들의 일상에 직접 찾아가는 현장 소통을 통해 우리 마을의 공간 개선 사업과 정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들의 주요 역할은 ▲현장 진단과 주민 소통을 통한 마을 지도 작성 및 정책사업 발굴 ▲건축ㆍ공간환경 관련 주요 현안 사항 자문 ▲집수리ㆍ마을활동가 등의 지역 활동 협력 등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서울시 마을건축가의 지역 밀착형 사업 발굴과 실행의 필요성을 공유할 계획"이라며 "마을 건축가의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시각을 활용해 효과적인 사업 추진과 주민 정책 체감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최다은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학 비리’ 전주 완산학원, 설립자 등 구속… 수십억 교비 횡령 (2019-05-13 14:54:01)
용산구, 서계동 일대 ‘서울가꿈주택사업’ 진행… 노후주택 수리비 ‘지원’ (2019-05-13 14:50:5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