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23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21일 10시52분 ]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포항스틸러스가 `포항 그린웨이(Green Way) 프로젝트`인 심숲 조성 식목행사에 동참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달 16일 오후, 포항 연일 형산강변에서 실시된 이번 식목행사는 포항시, 포항시산림조합, 포항스틸러스가 공동으로 추진해 성사됐다. 이 날 행사에는 포항시 이강덕 시장, 포항시의회 서재원 의장, 포항시산림조합 손병웅 조합장, 포항스틸러스 양흥열 사장과 김기동 감독을 비롯한 사무국과 선수단 구성원 전체가 참여했다.

식목행사에 앞서 포항시와 포항시산림조합, 포항스틸러스는 3자간에 미세먼지 저감숲 조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즐겨 찾을 수 있는 도심 속의 작은 숲을 함께 만들기로 약속했다. 친환경 녹색도시, 지속가능한 생태도시의 기반을 만들기 위해 포항시가 추진하고 있는 `포항 그린웨이(Green Way) 프로젝트`에 포항스틸러스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한 첫걸음이었다.

포항시의 식재장소 선정과 관리, 포항시산림조합의 수목 지원, 포항스틸러스 전체 구성원의 동참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는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탁월한 이팝나무, 대왕참나무 등 4개 종류의 수목 500그루가 심어졌다.

포항스틸러스 양흥열 사장은 "우리 포항스틸러스는 축구를 통해서 포항시민들께 기쁨과 즐거움을 드릴 뿐만 아니라 포항시의 구성원으로서 포항을 쾌적한 도시로 만드는데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스틸러스는 포항 유일의 지역 연고 프로스포츠 구단으로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시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진원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올해 수소충전소 16개소 ‘구축’ (2019-05-21 11:17:08)
포항스틸러스, 지역 초ㆍ중ㆍ고 여자축구부에 체육용품 지원 (2019-05-21 10:52:42)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