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02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10시16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특허청이 성균관대학교와 23일 오후 5시 특허청 서울사무소에서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학생 및 연구자 맞춤형 지식재산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공유 ▲지식재산 인력양성을 위한 학점교류 등 교육, 연구 협력 ▲대학의 산학협력 및 관학협력 분야에서 상호 협력 및 홍보 ▲대학(원)생의 취업ㆍ창업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성균관대학교는 우선 특허청 이러닝 콘텐츠를 대학 수업에 활용해 대학생의 지식재산 교육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성균관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 교육이 내실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특히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지식재산 교육을 받게 돼 취업 및 창업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허청은 지식재산 창출, 권리화, 보호, 활용 등에 관한 총 183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61개 대학에서 지식재산 관련 교육이 이뤄지고 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성균관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미래인재에 대한 지식재산 교육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스틸러스-포스코, 미얀마 친선경기 참가 (2019-05-23 11:18:27)
경기도, 철도건설 현장관계자 대상 외국인 불법고용 방지교육 ‘실시’ (2019-05-23 10:16:47)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