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03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23일 11시42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서울시와 서울출입국ㆍ외국인청은 세계인의 날을 맞이해 23일 오후 2시부터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는 기념식과 시상식 이외에도 세계전통공연 및 퓨전공연, 외국인주민 장기자랑, 세계다과 체험, 희망메시지월,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돼 있다.

1부 행사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오마르와 동방전력 밴드`의 공연으로 문을 열고, 세계인의 날 기념식과 `2019년 서울특별시 모범 외국인주민` 9명 및 법무부 사회통합지원 유공 6명의 시상식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외국인주민 장기자랑 대회`를 개최한다. 예선을 통과한 다양한 나라의 10개 팀의 본선 및 시상식이 펼쳐지고, 서울출입국ㆍ외국인청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프로젝트 공연팀 `한글(한국문화를 알리는 글로벌 아티스트)`의 공연이 이어진다.

부대행사로 세계다과 체험, 희망메시지월 및 포토존이 운영된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세계다과를 체험하고, 참가자가 서울시와 법무부(정부)에 바라는 메시지를 작성해 게시할 수 있으며 포토존에서 행사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

문미란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서울시가 국적과 인종의 구분 없이 함께 상생하며 발전하는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서로 간의 다름을 인정하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우리 모두인 만큼 함께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외국인 주민들이 서울시민으로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홍기 서울출입국ㆍ외국인청장은 "이번 세계인의 날 행사를 서울시와 함께 하게 돼 의미가 더욱 크다고 생각하고, 국민과 다양한 외국인들이 함께 즐기며 서로 공감하는 신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넷신문위원회, 방재홍 현 위원장 재선임 (2019-05-24 10:13:33)
경찰, 인터폴과 국외도피사범 합동검거작전 ‘착수’ (2019-05-23 11:25:36)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